Search 로그인

외환 거래의 작동 원리는?

외환 거래 시, 거래자는 가격을 예상합니다. 통화 가치의 상승이나 하락을 감안하여, 롱(매수) 또는 숏(매도) 포지션을 취하게 됩니다. 이와 같이 수백만 명의 거래자가 외환거래 시장에서 포지션을 취할 때, 모든 포지션을 종합한 결과로 결정되는 가격이 바로 통화 가격입니다.

외환 거래는 수백만 명의 거래자가 겨루고 있는 '줄다리기'라고 볼 수 있습니다. 한쪽은 매수자이고 다른 한쪽은 매도자입니다. 거래자가 포지션을 취할 때, 줄다리기 줄의 한쪽을 선택하게 됩니다. 현재 가격이 만족스러운 경우, 거래자는 수익 실현을 위해 포지션을 청산하고 잡고 있던 줄을 놓습니다.

공식 규제 기관이나 당국의 개입이 없다면, 통화의 가격은 대부분 이러한 시장 원리로 결정됩니다. 그러나 모두가 동일한 금액을 투자하는 건 아닙니다. 대규모 투자는 소규모 투자에 비해 확실히 시장의 방향과 가격에 조금 더 영향을 미칩니다. 그렇지만, 자본 시장의 규모 자체가 상당하기 때문에 가장 큰 규모의 투자를 한 투자자라도 시장의 형태를 바꾸거나 장악할 수 없습니다.

관련 질문

UNLIMITED ACCESS!

The best way to keep track of your accounts. Get notifications
and access your dashboard any time!

Open a live or demo account, make secure deposits or get latest
market updates for fre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