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로그인

ECB 회의 전 유로달러의 움직임

오늘의 차트 GBPUSD – 일봉 자료

출처: GKFX / MT4 (2020년 9월 10일)

GBP/JPY는 급격한 하락 이후 강한 망치 반전 캔들 패턴으로 6개월간의 상승 추세선에서 반등했습니다. 추세선 위에 있는 가격은 강한 추세를 나타냅니다.

 

ECB 회의 전 유로달러의 움직임

• ECB 회의 전 EUR/USD 1.18 수준까지 하락
• 4월 이후 기술주 가장 큰 반등
• GBP/USD 반전 1.29 하향 돌파로 상승세 마감
• Oxford / AstraZeneca 코로나 바이러스 백신 개발 정지
• 경제지표: ECB 회의, 실업수당 청구, 오라클 실적 발표

오늘의 명언


성공적인 투자를 위해 평생 필요한 것은 몇 명의 큰 승자 뿐이며, 그 장점은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주식의 손실을 압도할 것입니다. " — 피터 린치



시장


메가캡 테크 주식의 기술 및 정서 기반 반등은 글로벌 시장의 분위기를 개선했습니다. 나스닥과 다우존스 지수는 모두 50 일 이동 평균에서 반등에 성공했습니다.

매도세가 극심해졌고 반등 할 시기에 옥스포드 대학과 AstraZeneca의 실망스러운 백신 소식에도 불구하고 주식 시장 상승세를 이어갔으며, 참가자 중 한 명의 설명 할 수 없는 질병 발생으로 인해 백신 실험을 중단했습니다. 또한 상원 공화당 의원은 의회에서 지지하지 않는 5 억 달러 규모의 코로나 바이러스 법안을 작성하고 있습니다.

독일의 Dax 지수는 매일 2 %의 인상적인 상승을 기록한 반면 FTSE 100은 6000을 넘어섰습니다. 수요일 아시아 증시는 기술에 의해 하락세를 보였지만 목요일에는 더 확고한 출발을 보일 것으로 보입니다.

최근 미국 달러의 강세와 함께 시장 심리가 개선되면서 파운드와 유로화가 모두 회복될 수 있었습니다. 유로화는 오늘 ECB 회의를 앞두고 추가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어제 2개월 반 만에 처음으로 브렌트 오일이 배럴당 40달러 이상으로 하락하면서 최근 급격한 하락세를 드러냈습니다.



ECB 미리보기


블룸버그의 보고서에 따르면 ECB 관계자는 경제 전망에 더 자신감을 갖게 되었습니다. 이 보고서는 EUR/USD가 1.18을 넘어 다시 반등하는 데 기여했습니다. 이는 중앙 은행들이 추가적인 부양책을 정당화 할 수 있는 추가 위험을 예측하지 않는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이제 더 많은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고 유럽 연합이 구조 기금에 동의했다는 사실을 알고 있으므로 유럽의 경제학자들은 다소 안심할 수 있는 상황입니다.

ECB의 최신 경제 전망은 경제에 대해 큰 변화가 있을 것으로 예상되지 않습니다. 예측 가능한 소정의 변화는 ECB가 현재 경기 부양책을 기다릴 수 있는 여유 공간을 제공 할 거라는 사실입니다. 그러나 크리스틴 라가르드 ECB 총재가 미래의 정책 변화에 대한 지침을 제공하지 않는다면 이 또한 악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