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로그인

석유수출국기구(OPEC)+회의 앞두고 공급 우려로 유가 2% 상승

 

 

 

 

 "평소의 위험을 무릅쓰려 하지 않는다면, 평범한 것에 만족해야 할 것이다.”- 짐 론

 

 

 

헤드라인

 

 

• 펠로시 의장의 대만 방문에 긴장감 고조, 엔화의 상승세

• 경기침체 우려로 인한 금값 상승

• 석유수출국기구(OPEC)+ 회의를 앞두고 공급 우려로 유가 2% 상승

• 대만에 대한 미·중 간 긴장이 고조, 월가 하락세

• 펠로시 의장 대만 방문 앞둔 채, 미 국채 수익률 상승

• USD/ZAR: 남아공 랜드, 여기가 바닥인 줄 알았는데 아니었다- MUFG

• AUDUSD 단기: 하향 예상

 

 

 

펠로시 의장의 대만 방문에 긴장감 고조, 엔화의 상승세

 

 

낸시 펠로시 미국 하원의장의 대만 방문을 둘러싼 긴장감이 고조되면서 엔화 가치가 달러 대비 소폭 상승하면서 최근 상승폭을 키웠습니다.

 

중국 위안화 환율이 달러 대비 하락하며 5월 중순 이후 최저치를 기록했으며, 엔화는 달러당 131.46원으로 달러 대비 0.12% 강세를 보였습니다. 2020년 이후 최장 연승 행진을 이어가며 달러 대비 상승폭이 5일째를 맞았습니다.

 

또한, 투자자들은 금요일 미국의 비농업 고용지수 및 실업률 발표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원자재

 

 

경기침체 우려로 인한 금값 상승

 

중국과 미국의 긴장과 미국의 경기침체 우려로 금값이 5거래일 연속 상승하며 약 한 달 만에 최고치를 기록했으며, 미국 금 선물시장은 0.4% 오른 1794.50달러를 기록했습니다.

 

데이비드 메거 하이리지 퓨처스 금속거래 담당 이사는 "톤다운된 금리 인상 기대감과 미국 경기 둔화가 금을 크게 지지했다"고 언급했습니다.

 

금은 경제 및 지정학적 불안정성에 대비 대표적인 안전자산으로 간주되며 일반적으로 금리가 낮거나 0에 가까울 때 작용됩니다.

 

 

 

에너지

 

 

석유수출국기구(OPEC)+ 회의를 앞두고 공급 우려로 유가 2% 상승

 

 

거래자들은 이번 주 OPEC+ 생산국 회의가 원유 공급의 추가 증가로 이어지지 않을 것이라고 우려하면서 화요일 석유 선물 가격은 약 2% 상승했습니다.

 

석유수출국기구(OPEC+)와 러시아 등 우방국들이 수요일 회의가 예정되어 있으며, 8명의 대표단 중 2명은 약간의 생산량 증가가 논의될 것이라고 언지 했으며, 나머지는 경기부양 가능성이 낮다고 말했습니다.

 

OPEC+는 올해 석유시장 흑자 전망을 하루 20만배럴 내린 80만배럴로 하향 조정했다고 3명의 대표단이 로이터통신에 밝혔습니다.

 

 

 

주가

 

 

대만에 대한 미·중 간 긴장이 고조, 월가 하락세

 

 

낸시 펠로시 하원의장의 대만 민주화에 대한 지지가 중국의 '목표적 군사작전' 발표로 이어지면서 미·중 간 긴장이 더욱 고조됨으로 8일(현지시간) 월가의 주요 지수는 일제히 하락했습니다.

 

최근의 지정학적 불확실성은 금융시장이 우크라이나 전쟁의 여파, 유럽의 에너지 위기, 치솟는 인플레이션, 긴축 재정 여건에 따른 상황에서 나옵니다. 중국에 많이 노출된 반도체 업체들의 주가 상승을 위해 고군분투했으며, 세계 2위 경제대국의 건설활동 둔화로 공급망 악화가 더해지면서 산업계 선두주자인 캐터필러(Caterpillar)가 4.5% 하락하며 금융시장의 하락폭을 키웠습니다.

 

펠로시 의장 대만 방문 앞둔 채, 미 국채 수익률 상승

 

투자자들이 향후 금리인상 전망을 고려하고 낸시 펠로시 미 하원의장의 아시아 순방을 지켜보면서 미 국채는 22일 오전 하락세로 거래를 마쳤습니다.

 

ET는 기준 10년 만기 국채 수익률이 2.701%로 올랐고 30년 만기 국채 수익률은 2.965%로 상승했습니다. 수익률은 물가와 반대로 움직입니다.

 

투자자들은 찰스 에번스 시카고 연준 총재가 화요일 인플레이션이 계속 낮아질 경우 연방준비제도이사회(FRB)가 9월 회의에서 50~75 bps 금리 인상을 진행할 수 있다고 말한 발언에 동조하기 시작했습니다.

 

 

 

분석

 

 

USD/ZAR: 남아공 랜드, 여기가 바닥인 줄 알았는데 아니었다- MUFG

 

 

“연준의 긴축 정책과 낮은 상품 가격의 조합은 랜드에 불리한 조합입니다. 최근 몇 주 동안 글로벌 주식 시장이 완만한 반등을 보이고 미국 수익률이 더 낮게 조정되면서 랜드가 일시적으로 완화되었습니다. 미국 경제가 둔화되고 있다는 증거가 계속 만들어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연준이 단기적으로 선회를 기대하는 것은 시기상조입니다.”

 

 

“SARB(남아프리카 중앙은행)는 최근 랜드에 대한 더 많은 지원을 제공하는 데 도움되도록 금리 인상 속도를 높였습니다. USD/ZAR은 7월 21일 SARB가 75bps 더 큰 폭으로 인상된 후 17.000선 아래로 다시 하락했습니다. 이는 6월에 7.4%까지 인플레이션 헤드라인 비율이 추가로 상승한 데 따른 것입니다. 반면에 SARB는 내년 성장 전망(+1.3%)에 대해 더 비관적입니다. 올해 지금까지 정전이 기록적인 수준에 도달한 긴축 통화 정책과 지속적인 에너지 정전이 성장 전망에 대한 하방 위험을 증가시키고 있습니다.”

 

 

 

차트

 

 

AUDUSD 단기: 하향 예상

 

 

기술 분석: 0.6965 아래에서 숏 포지션. 목표 0.6905. 반대의 경우 돌파 시, 0.6965에서 0.7매도.

 

분석 평: 통화쌍은 조정 후 다시 하락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자료 출처: 트레이딩 센트럴

무제한 액세스!

계정에 접속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알림 설정과 실시간 대시보드 로그인입니다! 

실계좌 및 데모계좌를 개설하고

무료로 입금 정보와 금융 시황을 업데이트 받아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