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로그인

주식 및 지수 거래 배당금

본 페이지에서 배당금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 배당금이 거래에 어떠한 영향을 주는지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배당금이란?

일부 회사는 정기적으로 수익의 일정 부분을 주주와 공유합니다.이를 "이익 배당금"이라고 부릅니다. 또한 투자자에게 해당 회계연도에 수익이 있음을 자동적으로 보고하는 과정이기도 합니다.

투자자는 소유한 주식의 수량에 따라 배당금을 받습니다. 회사가 배당금 지불 결정을 발표하면, 배당락일이라고 하는 특정 날짜가 설정됩니다. 해당 시점 이전에 주식을 소유한 사람은 배당급 지급 대상자가 됩니다.

그렇다면 트레이더의 경우는 어떨까요? CFD 거래자가 주식이나 지수를 거래하는 경우 배당금을 지급 받을 수 있을까요? 정답은 '가능' 입니다. 거래자가 실질적으로 회사의 주식을 소유하지는 않더라도, 배당금은 시장에서 주식 CFD의 가격에 영향을 주게 됩니다.

배당금 지급 예

롱 포지션으로 Apple 주식 100주를 보유하고 있으며 주당 배당금이 $0.07로 책정되었습니다. 배당락일 동안 오픈 오지션을 유지했다면 $7 (100*$0.07=$7) 의 배당금을 지급받게 됩니다. 이번에는 숏 포지션을 취했다고 가정하면, 배당락일 이후 잔액에서 반대로 $7 가 인출됩니다.

참고: 주식 또는 지수 CFD는 일반적으로 배당금 발표와 함께 가치가 상승하거나 하락합니다. 이는 갑작스러운 가격 변동을 야기할 수 있습니다.

임시 마진 면제

지수에 포지션을 취한 고객의 경우, 배당금은 지수 가격에 자동으로 반영됩니다. (단. DAX30 CFD는 배당금이 반영되지 않습니다.)

거래 상품에서 숏 포지션을 취하고 있는 동안 마진이 충분하지 않는 고객의 경우, 임시 마진 면제를 적용해 드립니다.
추후에 배당 가치가 적용되고, 마진 면제는 상쇄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