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로그인

시장에서 거래량이 많은 7대 주요 메이저 통화

전 세계적으로 금융 시장에서 가장 많이 거래되는 통화들을 주요 통화(메이저 통화)라고 합니다.

8개의 주요 통화(major currency)로는 달러(USD), 유로(EUR), 엔(JPY), 파운드(GBP), 스위스프랑(CHF), 호주 달러(AUD),캐나다 달러(CAD)가 있습니다.

이 외의 우리나라 원(KRW)을 포함한 다른나라 통화들은 마이너로 취급되고 있습니다. 외환시장에서는 이 8개의 주요 통화를 기본으로 하는 7대 메이저 통화쌍 의 거래량이 활발하고 많습니다.



7대 메이저 통화쌍


EUR/USD, USD/JPY, GBP/USD, USD/CHF, AUD/USD, CAD/USD, NZD/USD 
뉴질랜드의 뉴질랜드 달러(NZD)의 경우 뉴질랜드 안에서만 사용하는 통화로 호주 달러와 함께 오세아니아 통화라고도 합니다. ​

이외 캐나다 달러(CAD)는 미국과 인접하여 미국 경제 영향을 많이 받는 반면, 자원 수출국으로서의 존재감도 큽니다.

홍콩의 홍콩 특별 행정구 달러(HKD), 싱가폴의 싱가폴 달러(SGD), 태국 바트(THB), 터키 리라(TRY) 등도 거래할 수 있지만 이 역시 마이너 통화입니다.

아울러, 중국이나 브라질, 러시아 등의 몇몇 나라 통화는 거래를 제한하고 있는 회사들이 많습니다. 그 나라의 경제 상황을 고려하여 FX마진거래 회사나 해외선물 취급 회사에서 거래 통화로는 다루지 않는 통화들도 있는 것입니다.

시장 상황과 거래량을 감안할 때, 마이너 통화는 FX 마진거래나 해외선물을 처음 접하는 분들에게는 크게 추천하지는 않는 종목이라는 점, 주의하세요!

무제한 액세스!

계정에 접속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알림 설정과 실시간 대시보드 로그인입니다! 

실계좌 및 데모계좌를 개설하고

무료로 입금 정보와 금융 시황을 업데이트 받아 보세요!